공연,전시,축제

끝없이 갈라지는 세계의 끝에서

제시카알바 2024. 11. 14. 00:05

끝없이 갈라지는 세계의 끝에서는 SEMA소장품을 매체(가운대)사이의 연결과

결합이라는 키워드로 읽어내고자 합니다, 포스트-미디엄,포스트-미디어시대

매체를 매개로 예술가와 작품의구조를 탐색하고,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

가상과 현실 AI와 신체등 기술과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는 매체가 만들어내는

우리시대 매체/미디어의 다층적 구조를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하니의 주제를 이야기형식으로 완성 마치 숨은그림을 칮드시 동시대성과

여성작가 라는 새마소장품의 특징적(현대미술이 주는 ,역동성,당양성)작품들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11월17일까지 무료로 볼수있답니다 

 

 

 

 

 

 

 

우한나   (복부 -포도 ) 수선가능한 유연함을 가진 천과바느질이라는 매체를 통해 몸안의 장기들을 형상해냄)

 

이수경 (매일 드로잉)  일기를 쓰듯 매일 그려온 드로잉들을 담은 작품

람한 (Souvenir 04-F(cockpit)) 회화가아닌 디지털페인팅

이목하 (눈물의표면장력 05)     주로 SNS 에서우연히 발견한 인물의 모습을 화폭에 담아냄

한운성 ( Malus Pumila)  미국 팝아트의영향으로 구상을 견지하며,추상조형을 접목

박생광(토함산해돋이)  한국적 채색화의새로운 길을 제시한 작가중 한사람

 

김주현 (기억의노선)을 위한 드로잉1

신승백,김용훈     넌페이셜포트레이트 ( 두작가,시각예술과 컴퓨더공학으로 구성된 아티스트그룹전)

 

이불   무제 (문화와 예술의 계층적,이분법적 경계를 허무는 전위적인작업을 작품화)

천경우  Light Calligraphy≠2  (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는 사진에서 벗어나 장노출 기법을 활용한 작품)

 

 

 

박현기 (무제 TV 어항)

배영환 Ten Thousand Year'sSleep-White  (버려진사물같이 소박한 퍼편들을 매체로 현대사회에우리에삶과비교)

 

이건용 (장소의논리)     70년대 한국 개념미술을 대표하는 작품중하나

 

한지형 (총알을 가져왔습니다)

 

 

 

구기정 (미세기계생명배양장치- 자연을 디지털장치의 특징과 경험속에서구현해온 작품)

 

 

 

 

황선정(텔루릭 메모리, 따뜻하고 반짝이는 )-뉴미디어,설치,인공지능,등기술미디어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