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축제

서울교육 박물관

제시카알바 2024. 7. 3. 00:05

안국역 근처 정독도서관 안에 있는 서울 교육박물관을 소개할까합니다

크게 삼국시대부터 고려,조선,민족저항기,교육과정기로 나뉘어 우리나라

교육의 변천사를 시대별로 한눈에 볼수있는데요, 

학창시절 소중한 꿈,아름다운 모습이 생생하게 간직되어있는 교육전문

박물관으로 평일은 9시~6시,토,일요일은 9시~5시,매월첫째,셋쩨수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하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조선시대 서당 풍경

 

 

 

 

 

전시장 입구 풍경

청군,백군 운동회 ~~ㅎㅎ

 

 

 

국민 학교 (초등학교,1996년부터개명 ) 교실마다 있던 정겨운 풍금

 

 

 

 

 

 

 

조선시대 서당

 

 

조선시대 선비들은 자기 자신에갠 엄격했나 봅니다 새벽4시에 일어나 10시~12시 잘때까지

참 빽빽한 일정표네요~~ㅎ

 

 

 

 

 

 

 

 

 

 

 

 

 

 

천막교실

 

1970년도 부터 중학교 무시험 추첨제실시~~ㅎ
1983녀도부터 중,고교복 자율화가 되었다

 

 

 

 

 

잠을 설쳣던 소풍전날 (김밥,삶은계란,사이다 추억에 젖어본다)

난 엄마가 직장을 다녀서 동생업은 외할머니랑 갔었던 소풍 , 초등 1학년때,

할머니가 늦게와 울어서 선생님이 달래주던기억,시집 가는것까지 보고파하시던

외할머닌 돌아가시고 안계시지만 가끔 곤방대로 담배피우시던 모습이 떠오른다~~ㅎ 

 

 

 

학교뱃지와 버클

ㅎㅎ

 

 

 

호출기와 공중전화카드 ㅎ

 

7세기경 백제때 쓰던 흙으로 만들어진 벼루 토제벼루

 

 

 

 

비가 많이오네요

비피해는 없으시겠죠

편안한 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