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터키공항 과 헬싱키공항

제시카알바 2023. 8. 13. 00:07

전부터 바라던 북유럽 여행을 남편 여름휴가에 마추어 3월에 예약해서 7월29일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북유럽 4국 (필란드,스웨덴,노르웨이,덴마크 ) 9일로 페키지여행

인천출발 이스탄불까지가 11시간35분소요, 이스탄불출발 헬싱키까지 3시간45분소요 (시차6시간)

(작년 이맘떼 쯤은 제가 발가락 골절된 상태서 여행을 감행해 불편하고 마음조리며 갔던 기억에 올여행은

더욱더 몸조심하며 보약도 먹었는데  무탈하던 남편이 여행 출발 며칠을 앞두고 오른쪽 다리부터 허리쪽까지

통증이와 병원서 검사도 해보았지만 디스크는 다행이 아니고, 자세가 나쁘던지 오른 쪽발을 많이써서 그런가

별생각이 다들었네요  장시간 비행하려면 힘들것 같아 여행사로 전화를 해보았답니다 비지니스석으로 바꿀수있는지

대답은 터키항공은 안된다는것이었죠 여행사끼고 단체관광이라 더안되는것같았습니다  주사도맞고  약도먹어서그런지

통증도 가라앉아   터키항공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터키공항

인천출발 이스탄불도착까지 두번의기내식이나오네요~~ 비빔밥과 치킨인데 먹기좋앗답니다

이스탄불새벽풍경
터키 스튜어디스로 부터 받은 와인과맥주 (남편이 약을복용하니 술종류를 기내식때 주문도 못햇는데 한국말을 아주잘하는 아가씨가 여행가서 마시라며 주네요 ㅎㅎ)

이스탄불출발 헬싱키로 (비행기를 갈아탑니다)

헬싱키가는 비행기 기내식이 한번나오네요~~(부드럽고 야체 과일이 많아 아침으로 먹기좋았네요)

헬싱키공항도착

ㅎㅎ 한글이라 더욱반가운 흡연라운지~~(헬싱키공항)

핀란드 핼싱키에 도착하여 헬싱키에 한곳 밖에 없다는 한국식당에서

된장국으로 점심을 먹고 헬싱키 관광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