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타큐슈 23년9월19일~9월22일

모지코 레트로

제시카알바 2023. 9. 29. 21:15

근대 일본을 떠받친 힝구 도시로서 20세기 초에 부귀영화를 자랑하던 모지의 거리,당시에는 일본의

3대강 (고베,요코하마,모지)의 1개로 꼽렸던 국제 무역의 중요한 거점이였습니다,모지항에는 당시건축된 운치있는 건물이

다수 남아있어  현재는 모지항 레트로로 큐슈의 인기가 많답니다 100년전으로 시간여행 떠나보실까요~~

(예약한 숙소에 오후3시에 들어갈수가 있어  카운터에 짐을 맡기고 12시가 다되어 모지코에서 먹어 바야할 카레를 먹고, 천천히 걸어서 규슈철도기념관에 갔다 체크인하고 재정비를 하고 모지항주변을 관광, 철도기념관은 따로 포스팅합니다)

고쿠라역에서 모지역가는 전철을 탑니다~~

모지코 플랫폼
모지코역 (다이쇼시대부터 쇼와시대에 걸친 모던한 건물이 남은 지역으로 그중에대표건물로 중요문화재로자정)

모지코  관광안내지도

프리미어호텔 모지코   (역에서 오분거리에있는 숙소)
호텔라운지
블루윙모지 (호텔로비에서본 마침 다리가열리고있다 보행자전용 현수교)

호텔 맞은편에 있는 왼쪽건물은 구오사카상선 (미술관으로 활용)
붉은벽돌 외관이 멋지다 ( 사진은 별로없지만 미술관포스팅 하겠습니다)

1995년도부터시작한 식당

카레도 맛있지만 복어살튀김얹은 우동은 정말 감칠맛나고 복어살이살살녹앗다~~
구 모지미츠이 클럽 (1922년 아인슈타인이 숙박한상태로 보존한 메모리얼룸과 소설가 하야시후미코의 자료관이 2층에잇다)

프리미어호텔모지코 (멀리 길이1000 m가넘는 간몬교 기보인다)

모지코레트로전망대 (오른쪽) 전망대 포스팅 다시 합니다

구 모지세관

바나나맨~~ㅎ (바나나로 유명 했던곳아라네요)

해협프라자 왼쪽
현대 건물과 어우러져 다양한 기념품숍,디저트맛집,등 볼거리가많다~~

사이다병이 예쁘다,문어샘베이 넘 커서 다먹지못했다~~ㅎ

와우 멋쟁이다

구 모지미츠이구락부

참 한적하고 조용하다~~

시오카제호가 달리는철도(주말만 기차가다니고 평잉엔 안다님~~ㅎ)

ㅎㅎ

타이코이자가야 식당

저녁을 먹습니다~~ㅎ (사케,음료,샴페인등   많이 먹었는데도 만엔도 안나왔다, ) 닭날개튀김은 서비스로주셧다

다음날은  모지항에서 배타고(10분정도) 시모노세키로 건너갑니다

고은 명절되세요~~